가상화폐를 하게 되면 코인과 NFT를 보관할 지갑이 필요합니다.
그중에 대표적으로 이더리움 기반의 지갑인 메타마스크 지갑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1. 크롬에서 해야 합니다. 구글 크롬을 열어주세요.
2. 구글에 METAMASK라고 검색하여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3.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4. Install MetaMask for Chrome을 눌러 크롬에 메타마스크를 설치해줍니다.

5. 크롬에 추가를 눌러줍니다.

6. 잘 보이도록 오른쪽 위에서 고정을 눌러주고(굳이 안해주셔도 됩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7. 동의함

8. 기존에 메타마스크 지갑이 있으시면 왼쪽에 '지갑 가져오기'를 누르셔서 복구하시면 되고,
9. 저희는 메타마스크를 처음 만든다는 가정으로 오른쪽에 '지갑 생성'을 눌러줍니다.

10. 비밀 복구 구문이란 지갑의 열쇠이기 때문에 반드시 타인에게는 알려주어서는 안 되고, 나만 알 수 있도록 보관하셔야 합니다. 그에 따라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에 관한 영상이니 한번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 시청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11. 비밀 복구 구문이란 여러개의 영어 단어의 조합으로 되어 있습니다. 비밀 단어를 확인하여 영어 단어와 그 순서를 기록해 둡니다.
※ 이 비밀 단어는 나의 메타마스크 지갑의 열쇠입니다. 마치 은행의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절대 타인에게 알려주어서는 안되고, 나만 알 수 있도록 종이에, 다이어리에, 컴퓨터 내부에 등등 복사를 해둡니다.
비밀 문구를 잃어버린다면 지갑안에 있는 코인과 NFT는 누구도 복구해 줄 수 없습니다.

12. 내가 비밀 구문을 잘 확인했는지 테스트입니다. 메모한 것을 보면서 영어단어를 순서대로 입력하여 줍니다.

13. 비밀 번호를 설정하고 입력하여 줍니다.
여기서 쓰는 비밀번호보다 위의 영어 단어로 구성이 된 비밀 구문이 더 중요합니다.
비밀 구문을 알고 있으면 내가 설정한 비밀번호를 잃어버려도 언제든 새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메타마스크 지갑 생성의 과정이었습니다.
폴리곤(MATIC) 네트워크 추가
이더리움 기반의 메타마스크 지갑에서 MATIC이라는 코인의 기반인 네트워크를 추가해 줍니다.
이더리움은 코인 전송 시 가스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많은 부담이 있습니다.
따라서 수수료가 적은 MATIC이라는 코인의 네트워크를 추가해보고자 합니다.

14. 첫번째 빨간 네모인 이더리움 메인넷을 눌러 줍니다. 아래의 네트워크 추가를 눌러줍니다.

15.
네트워크 이름 : Matic Mainnet
RPC URL : https://polygon-rpc.com
체인 ID : 137
기호 : MATIC
아래 그림과 같이 위의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16. MATIC 메인넷 네트워크가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7. 0x0BF7**** 로 시작하는 구문은 나의 메타마스크 지갑의 주소입니다.
은행으로 치면 계좌번호와 같습니다.
처음 해보면 지갑을 사용하는 것이 어려워 보이지만 여러번 해보면 생각보다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변화해 가는 세상에 적응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